밀크티 (밀크 T) 초등 후기 정리 – 특징 장점 단점 아이스크림 홈런 비교

밀크T 초등학생 인강 실제 이용 중에 있고 도움이 되실까 해서 후기 남깁니다. 아이스크림 홈런과 고민 많이 하시던데 이와 비교해서 각각 특징, 장점 단점 정리해서 적어보았습니다. 도움되길 바랍니다.






초등 인강 밀크티 후기

2학년, 5학년 자녀가 있지만 저는 특별히 반 수준과 크게 뒤쳐지지 않는 이상 자유롭게 내버려 두는 편이었습니다. 그런데 환경이 환경인지라 주변 영향을 받고 좀 생각도 다시 해본지라 고학년부터는 조금씩이라도 학습관리를 해주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생각해보면 저희 어렸을 때도 구몬이나 빨간펜 등 교사 방문을 통해 과목별로 지도를 받고 일주일에 한번씩 정해진 분량 숙제하고 검사받고 했던게 기억났어요.

요즘 아이들은 디지털 세대답게 밀크티, 아이스크림 홈런, 엘리하이이 있어서 방문 학습지 대신 전용 태블릿으로 많이 듣는 걸보면 격세지감입니다.



밀크T와 아이스크림 홈런 비교

조금 알아보니 12개월 24개월 기기값 포함하면 대략 월 15만원, 10만원 꼴이더라구요. 방문교사 보다야 아이들이 학습패드를 갖고 놀면서 과목별 배경지식도 알아가고 학습관리도 되니 아이들 스트레스도 덜 줄 수 있고 나름 괜찮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워낙 초등 인강 추천으로 밀크T랑 아이스크림 홈런 두 개를 비교하는 분들이 많던데요. 전용 태블릿 포함 가격은 위 언급처럼 1년, 2년 약정 선택해서 하면 큰 차이는 없었어요.


선택 시 주요 체크사항

제가 중요하게 본 것은 제 아이 성향과 인강 회사별 특징(장점), 이렇게 두 가지를 주목해서 살펴봤습니다. 결과적으로 저는 밀크T 선택을 하고 1년 다되가게 잘 사용 중입니다.

물론 2년 약정이라 1년 남았지만, 아이가 잘 갖고 노니 위약금 걱정없이 약정은 충분히 채우고 남을 거 같네요.

아래 두 곳의 특징 및 장점에 대한 주관적인 의견을 참고하시고, 여러분 자녀의 성향에 맞을지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밀크티 특징 또는 장점

밀크티 인터넷 강의의 가장 큰 특징은 천재교육 교과서를 만든 회사답게 교과 내용에 충실하다는 인상을 받았고 실제 아이와 교재랑 비교해서 같이 해보면 거의 100% 반영돼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교과 이외 부가 컨텐츠 서비스입니다. 다른 주변 학부모들은 잘 언급 안하는거 같은데, 저는 물론 교과 과목에 충실한 콘텐츠도 좋았지만 라이브 과학, 라이브 한국사 등 천재도서관 컨텐츠가 마음에 들더라고요.

밀크티를 이용해서 책을 읽고 실제 책을 몇 번 사주기도 했으니까요.


아이스크림 홈런 특징

이에 반해 아이스트림 홈런의 특징은 은 ‘콘텐츠 학습의 충실도’보다는 주의력이 떨어지고 학습에 흥미가 없는 저학년 아이들을 위해 더 적합해 보였습니다. 아이의 시선이나 호기심을 끌 재미나 오락적 요소는 확실히 이쪽이 특징을 갖고 있었습니다.





밀크티 교사 (또는 단점)

저는 운이 좋게도 경력도 있으시고 저희 아이 성향과 잘 맞는 교사님을 만났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도 있습니다. 다른 곳은 이용해보지 않아 모르지만, 밀크티는 매 달 맞춤톡 3회, 전화관리 1회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부모가 곁에서 아이와 어울리며 함께 해주고 관리도 해주면 관리교사 영향이 그리 크지 않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바쁘므로 이 부분은 상당히 중요합니다.


저희 고등학생때 인강처럼 아이도 재미없고 흥미를 잃고 태블릿을 사용하지 않아버리면 학습기록도 존재하지 않게 됩니다. 따라서 인터넷 강의 + 관리교사 라는 초등 인강만의 특성을 잘 활용하셔야 하는데요.

관리교사는 한 번 정해졌다고 해서 변경 불가능하지 않아요. 마음에 들지 않으면 전화상담 후 다른 관리교사분과 연결해줍니다. 이 점 꼭 참고해주세요.




정리

가격은 큰 차이 없고, 전용 태블릿 차이도 유의미한 차이점이 있지 않습니다. 밀크티는 초등학교 4학년 5학년 6학년의 고학년 아이들에게 어울리고, 1~2학년 저학년은 아이스트림 홈런이 더 낫지 않나 생각합니다.

  • 밀크티 유아에는 캐릭터를 이용한 콘텐츠도 있습니다.
초등학생 인강 밀크T 가격 - 1년 약정 가격, 2년 약정 가격표


밀크티는 교과 내용을 충실하게 컨텐츠에 담았고 이밖에 앞으로 중학교 고등학교에 올라가서 배울 역사, 과학 등의 배경지식을 부담감없이 아이가 접근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만족스러웠습니다.

그에 비해 아이스트림 홈런은 언급했듯 학습에 흥미가 없는 아이들의 주의를 잡는 쪽으로 컨텐츠를 만든 것 같습니다. 이 점 참고 하시고 선택해주시면 좋겠네요.


물론 두 곳 모두 10일 무료체험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본격 가입 후 약정을 체결하면 (둘다 1년 또는 2년) 기기값 포함 일시완납 하지 않는 이상, 위약금이 발생하니 아이 성향을 잘 고려하는게 중요해보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