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입문용 러닝화 구매 전 추천 제품 (나이키, 아디다스, 써코니, 호카 아님)

달리기를 취미로 하는 20대 30대가 많아지면서 본격 러닝화 제품도 셀 수 없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무엇을 선택해야할지 난관에 봉착하게 됩니다. 합리적인 가격, 자신의 러닝 수준, 브랜드, 색상 및 디자인, 재고 여부 등 따져봐야할 것이 한 두개가 아닙니다.


특히 러닝 입문자가 혼자서 내게 맞는 러닝화를 골라낸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잘 알려지지 않은 입문 러닝화’ 하나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푸마 디비에이트 나이트로 2 (씨엘르) 구매 후 실제 사진을 찍은 모습입니다.
푸마 디비에이트 나이트로 2 (씨엘르) 실제 사진


달리기 입문자부터 프로까지 모두의 후기를 만족시키는 그야말로 전천후 발군의 제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본 포스팅을 통해 제품이 가진 강점은 물론이고, 가격 및 구매 방법, 구매 전 꼭 아셔야할 사항 등을 담아보았습니다. 제품 구매에 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러닝화 구매 전, 나에게 맞는 제품

러닝, 달리기의 매력을 한 번 느끼신 분들은 이제 본격 러닝을 위한 러닝화 구매를 고려합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난관에 봉착합니다.

가격도 브랜드도 달리기 수준별 천차만별 정말 다양한 러닝화가 쏟아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중에서 ‘나에게 맞는’ 합리적인 러닝화 구매를 스스로 내리기란 불가능합니다.

출근 전 러닝화를 신고 달리기 중인 러닝 입문자가 공원을 달리는 사진입니다.

그래서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정보를 수집하거나 요즘에 광고를 많이 하는 제품에 눈이 갈 수밖에 없습니다.

대게 티비 광고나 인스타 유튜브 등에서 많이 홍보되는 제품을 구매하거나, 가격이 좀 나가는 제품이 좋은 것 같아 구매하거나 둘 중에 하나인 것 같습니다.

러닝화 비용 만만치 않습니다. 입문용이라도 20만원 이하는 잡으셔야 하는데요.


문제는 브랜드마다 입문용 중급용 프로용으로 구분해 러닝화의 소재, 무게, 형태 등을 제각기 만들어 놓아서 무조건 비싼게 좋은 거 또는 광고 많이 된거 구매해 신게 되면 정작 ‘나에게 맞지 않은’ 운동화가 돼버려 점차 신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다면 이 모든 고려요소를 만족하면서도 ‘나에게 맞는 러닝화’는 어떤 제품일까요?





초보 입문용 러닝화 추천

러닝화 브랜드 중에는 나이키, 아디다스 말고도 호카, 써코니 브랜드도 잘 만들기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제가 현재 신고 있고 추천드리는 제품은 ‘푸마 디비에이트 나이트로2 (씨엘르)’ 러닝화입니다.

많이 알려지지 않은 러닝화입니다. 하지만 초보부터 중급 프로 수준까지 거쳐간, ‘좀 달려본 러너’ 분들이 항상 추천 리스트에 등장하는 숨겨진 보석같은 제품이죠.



푸마 디비에이트 나이트로 2

러닝 초보, 입문자라면 이 녀석 만한게 없습니다.

푸마 디비에이트 나이트로 2 (씨엘르) 실제 옆 모습 사진입니다.



17만원대 가격(20% 프로모션 할인 적용), 5mm단위 사이즈, 넉넉한 재고, 미드솔에 들어간 나이트로폼, 푸마하면 최강의 접지력, 상급 러닝화에 들어간 카본플레이트 소재,

여기에 발목힘이 부족한 초보들도 신을 수 있도록 보강재 부분까지 만들어져 있습니다.


초보 입문용 러닝화 구매 전 추천 제품 중 푸마 러닝화 디비에이트 나이트로 2 실제 사진입니다. 비싼 나이키, 아디다스 구매할 필요 없습니다. 써코니, 호카 등의 브랜드는 너무 비쌉니다. 푸마에서 나온 이 러닝화는 20만원 이하라는 합리적 가격에 입문 초보부터 프로까지 모두 만족시키는 전천후 러닝화입니다.






카본 플레이트 소재

카본 플레이트는 나이키가 처음 만든 소재로 미드솔에 들어가는 심지 역할을 한다고 보시면 되는데, 이 소재는 강철보다 강하지만 무게는 솜만큼 가벼운 아주 얇은 탄소 섬유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가볍지만 반발력을 제공하는 러닝화의 핵심 소재입니다.



최상급 나이트로폼

푸마 디비에이트 나이트로 2 (씨엘르) 입문 러닝화 구매 후 미드솔 부분 확대해서 찍은 실제 사진입니다.
푸마 디비에이트 나이트로 2 (씨엘르) 미드솔


이 카본 플레이트는 대게 중급이나 프로용 러닝화에 들어가지만, 디비에이트 나이트로 2는 이 카본 플레이 소재로 만들어져 있으며 이를 둘러싼 소재는 ‘나이트로폼’이라는 최상급 폼이 감싸고 있습니다.






디자인 및 색상

디자인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색상과 조합을 잘한 편이고 특히 여성용은 제가 못신는게 아쉬울 정도로 색을 잘 뺐습니다.

푸마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초보 입문용 러닝화 구매 전 추천 제품 중 푸마 러닝화 디비에이트 나이트로 2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본 사진은 공홈 실제 캡쳐 사진입니다.


또한 푸마는 씨엘르와 같은 디자인 브랜드와 협업해 이 디비에이트 나이트로 2에 입힌 제품도 나왔습니다.



가격

정가 21만 9천원으로 푸마 공식홈페이지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하시면 프로모션 코드를 발급받아 20% 할인으로 약 17만원 대에 구매 가능합니다.

아래 사진에 걸어드린 링크를 통해 해당 화면으로 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초보 입문용 러닝화 구매 전 추천 제품 중 푸마 러닝화 디비에이트 나이트로 2는 푸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전 사이즈 구매 가능합니다. 본 사진은 공홈 캡쳐 사진입니다.
푸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전 사이즈 구매 가능합니다.



재고 및 구매 방법

이 신발만 그런게 아니라, 좀 잘나가는 러닝화는 항상 소진돼 오프라인 매장을 발품팔아야 겨우 구매할 수 있는게 부지기수입니다.

ABC 마트나 최저가 사이트 또는 네이버에 검색된 디비에이트 나이트로 2 제품을 들어가보시면 현재 일부 사이즈를 제외하고 모두 품절 상태입니다.

그런데 이 제품은 푸마 공식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여전히 모든 사이즈 선택 가능하고, 7일 안에 받아서 바로 달려볼 수 있습니다.



입문, 중급, 프로 수준까지 모두 만족

디비에이트 나이트로 2 기능 및 구성을 요약한다면, 러닝 초보도 상급 러너가 느낄 수 있는 러닝화의 기능과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점인 것 같습니다.

카본 소재, 최상급 나이트로폼,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접지력, 디자인, 초보를 위한 단단한 보강재까지 갖췄는데 20만원 이하의 가격.

러닝화 한 켤레로 달릴 수 있는 최대거리는 보통 700~800km 정도 입니다. 이 거리를 달리는 동안 달리기는 초보에서 중급으로 올라가도 부족함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전천후 가성비 러닝화라 할 수 있겠습니다.






구매 전 알아야할 것

푸마 러닝화는 접지력 면에서 항상 최고의 찬사를 받았고, 여기서 소개한 Deviate Nitro 2 제품은 나이트로폼, 카본 플레이트, 단단한 보강재, 디자인 및 색상까지 모두 갖추면서 20만원 이하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푸마는 다 좋은데 흔히 ‘칼발’을 갖고 있는 발을 가진 분들만 누리는 호사고, 발볼이 있는 분들에게는 보기 좋은 떡이라는 말을 자주 듣습니다. 이 디비에이트 러닝화도 푸마의 이런 특성을 약간 갖고 있습니다.


이 정도의 발볼이라면 정사이즈로 구매하시면 딱 맞습니다.


하지만 다른 푸마 제품 군에 비해서는 위 사진처럼 약간의 발볼이나 각도를 갖고 있어도 충분히 신을 수 있도록 마일드하게 제작된 편입니다.





사이즈

사이즈는 정사이즈 선택을 권장드립니다. 발볼이 넓은 분들은 반 업 사이즈를 추천하는 분들도 계신데요. 또 신다보면 적응할거라는 생각으로 신발에 자신을 발을 맞추려고도 합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 이 신발은 발볼이 넓은 분들이 신으면 후회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착용하면 적응될거라는 것도 개인적으로 동의할 수 없는 부분이구요.

사이즈는 5mm 단위로 다양하게 나왔기 때문에 ‘약간의 발볼’정도이신 분들은 정사이즈를 권장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